윙크 vs 스마트올 키즈vs 빨간펜 패드 학습지 비교 무료체험후기

반응형

 

5살 아이 윙크, 스마트올, 빨간펜 패드 학습지 무료체험 후기를 적어봅니다. 

 

3사 모두 학습지 분야에서 다년간의 노하우를 지니고 있는 업체인 만큼 아이는 윙크, 스마트올, 빨간펜 모두 좋아했습니다. 물론 흥미를 느끼는 정도에 약간의 차이는 있었지만, 그 차이가 크지는 않았습니다. 

 

· 가격대는 조건별로 차이가 있으나 월평균 10만 원 수준입니다. 가장 부담이 적은 것은 빨간펜 누리키즈로 월 7만 4천이지만 여기에는 영어가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일 도요새 영어를 추가할 경우 월 10만 원대입니다. 

 

· 최소 약정기간은 윙크가 1년으로 가장 짧습니다. 스마트올, 빨간펜에서 일반적으로 권하는 약정기간은 2년인 듯합니다. 저 역시 그렇게 상담을 받았습니다. 단, 스마트올은 월 이용비를 더 추가하면 무약정으로도 학습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부분은 제가 나중에 알게 되어 월 이용비 등  정확한 정보는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 3사에서 가장 큰 차이가 나는 부분은 콘텐츠입니다. 콘텐츠별 특성이나 과목별로 집중도가 서로 달랐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들 중에 패드 학습지를 고른다면, 학습지를 통해 보강하고 싶은 부분 혹은 과목이 무엇인지에 따라 선택을 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비상교육 윙크  

 

윙크-한글
윙크 한글 기초 과정

 

① 구성 

윙크 전용 태블릿+워크북

 

② 과목

한글(국어)+수학+영어+기타 콘텐츠

 

 

 

③ 가격

1년 약정 월 10만 4천 원

2년 약정 월 9만 4천 원

 

※ 조건에 따라 가격 변동 가능

비관리형/ 선생님 관리형 등

※ 약정 종료 후 전용 태블릿 패드 반납

 

④ 후기

 

△ 가장 유아 콘텐츠스럽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그림체가 귀엽고 발랄합니다. 인터페이스(작동방식)도 매우 직관적입니다. 저희 집 아이는 윙크를 처음 받아 들고서는 '이게 뭐지?' 했는데 이내 삐용삐용, 깜박거리는 화면에 금세 적응하여 손가락으로 톡톡 누르면 능숙하게 작동을 했습니다. 언뜻 보아서는 유아를 타깃으로 한 게임 같기도 합니다. 

 

ㅇ 학습 내용을 전달하는 방식이 효과적입니다.  이해하기 쉽게 짧게, 그리고 반복적으로 학습 내용을 다룹니다. 예컨대, 영어 과목에서 한 영상 당 하나의 문장(ex.Look at me)이 여러 상황에서 반복적으로 나옵니다. 영상이 끝나면 게임 등으로 해당 문장을 다시 복습하도록 합니다. 위에서 말한 영상↑을 보고 아이가 일상 생활하는 중에  'Look at me' 라고 말해서 효과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ㅇ 워크북이 알찹니다. 양도 많고 내용도 좋습니다. 무료체험에도 한글, 수학, 색칠하기, 미로 찾기 등 4권? 정도의 워크북 책자가 왔습니다.  시중에서 단권으로 판매하는 워크북보다는 얇지만 어느 정도 두께가 있고, 큼직하고, 스티커 붙이기 등 구성과 내용도 알찬 편이었습니다.  3사 중에서 워크북은 윙크가 가장 만족스러웠습니다. 

 

윙크패드
윙크 영어 기초 과정

 

 

⊂ 단점 혹은 아쉬운 점을 적자면 

- 화면 구성이나 작동방식이 유아 타깃에 맞추어 극적인 연출(?)이 많아 요란하다는 인상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 영어 과목은 영어에 많이 노출된 아이에게는 콘텐츠가 다소 부족하다고 생각될 수도 있을 듯합니다. 기본적으로 한국어로 진행되면 중간에 학습할 영어 문장, 영어 단어가 나오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영상, 게임, 알파벳 따라 쓰기 등 다양한 구성으로 콘텐츠가 제공되어 비교적 만족할만한 수준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영어는 스마트올 키즈보다 더 만족스러웠습니다. 

 

 

웅진 스마트올 키즈

 

웅진스마트올키즈
웅진 스마트올

 

구성

태블릿+거치대+워크북+(정규 신청 시,  메이커키트 월 2종 구성 추가)

 

과목

한글+수학+영어+기타콘텐츠 (웅진도서 전자책 등)

 

가격

26개월 약정

선생님 관리형 10만 9천 원 

비관리형 8만 9천 원

 

※ 조건에 따라 가격 변동 가능

무약정/26개월 약정/ 26개월 이상 

비관리형/ 선생님 관리형 

 

 

 

후기

o 스토리 기반 학습 콘텐츠가 많습니다.  우선 그림체는 윙크나 빨간펜에 비해 더 뭐랄까요, 성숙합니다; 교육 도서나 전집에서 보았던 듯한 그림체입니다.  아무래도 아동 출판으로 먼저 자리를 잡은 기업이기 때문에 콘텐츠의 방향과 결에도 영향을 받은 게 아닌가 싶습니다. 마찬가지로 내용적인 부분에서도 아동도서에서 쌓은 경쟁력을 십분 활용하는 듯합니다. 수학 과목을 예를 들면, 먼저 동물들의 무도회라는 스토리가 설정됩니다. 그 다음 서로 짝을 지어 연결을  하고, 남은 동물을 알아봄으로써 수에 대한 이해를 돕습니다. 스토리가 배경이 되기 때문에 학습 내용이 보다 다채롭고 풍성하게 느껴집니다. 

 

△전반적으로 영상보다도 움직이는 책과 같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윙크나 빨간펜보다 차분한 느낌입니다. 이 부분은 아이의 연령대에 따라 호불호가 나뉠 수 있을 듯합니다. 영상 자극을 줄이고 싶다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흥미나 재미를 느끼게 하는 부분이 부족하다고 느낄 수도 있겠습니다.

 

ㅇ웅진에서 출판된 방대한 양의 책들을 음성이 지원되는 전자책으로 읽을 수 있습니다.  이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여러 분야의 책을 아이가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또 음성이 지원되기 때문에 아이가 읽고 싶은 부분을 터치하며 스스로 책 읽는 습관을 기를 수 있지 않을까 기대가 되었습니다.  

 

스마트올 퍼즐게임
웅진 스마트올 퍼즐맞추기

 

⊂ 단점 혹은 아쉬운 점을 적자면 

- 영어 콘텐츠 구성이 부족한 듯합니다. 영어책과 외부 소스의 영어 영상 등이 제공되지만 어쩐지 영어 콘텐츠 구성이 풍부하지 않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아이가 직접 참여하여 배운 내용을 활용하여 할 수 있는 게임이나 따라 말하기 등의 참여형 콘텐츠가 부족한 것이 아쉬웠습니다. 

 

-인터페이스(작동방식)가 좀 더 직관적이면 좋을 듯합니다.  예컨대, 문제를 풀 때 윙크는 문제 당 바로 답이 확인이 됩니다. 스마트올은 모든 문제에 대한 답을 적고, 마지막에 채점을 하여 틀린 문제와 맞은 문제를 확인합니다. 초등학생 정도 어느 정도 연령이 있는 아이라면 문제를 다 풀고 채점을 하는 방식이 문제 푸는 훈련, 혹은 생각하는 훈련에 더 도움이 될 수도 있겠지만, 아직 어린아이에게는 효율적이지 않은 방식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외에도 아이가 혼자 사용하기에 편하도록 조금 더 직관적으로 설계가 되면 좋겠다는 바람이 들었습니다. 

 

 

빨간펜 누리키즈 / 도요새 잉글리쉬

 

빨간펜-누리과정
빨간펜 누리과정

 

구성

태블릿+거치대+워크북

 

※ 빨간펜 무료 체험 시에는 태블릿 펜이 따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혹시 분실한 게 아닌가 해서 찾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는 찾았습니다^^;

 

과목

누리키즈 : 한글+수학+누리활동+창의놀이

도요새 잉글리시 : 영어

 

가격

2년 약정

누리키즈 월 7만 4천 원

도요새 잉글리시 추가 시 10만 원대

 

후기

 

빨간펜-도요새잉글리쉬
빨간펜 도요새잉글리쉬

 

 

ㅇ 누리키즈만 계약할 시 10만 원 대 이하로 가격 부담이 적습니다. 패드 수업을 부가적인 학습자료로 쓴다면, 가격 부담이 적은 것은 큰 메리트입니다. 빨간펜 누리키즈는 10만 원 대 이하로 가격 부담이 가장 적습니다. 상품명처럼 초등학교 누리과정을 고려하여 프로그램이 기획되어 있습니다. 영어가 제외된 것은 다소 아쉽지만, 국어, 수학과 누리 및 창의활동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ㅇ 도요새 잉글리쉬 : 전문적인 영어 콘텐츠를 보며 종합적으로 영어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영어 콘텐츠로는 3사 중 가장 체계적이었습니다.  빨간펜에서 개발한 영어 전문 콘텐츠로 영어로 된 콘텐츠를 이해하고, 발화 연습, 쓰기 연습까지 할 수 있습니다. 단일로 구성이 된 만큼 콘텐츠에 힘을 쏟은 것이 보입니다.  학습을 이끄는 영어 영상이 재미있습니다. 그리고 통 문장을 다루기 때문에 생활 영어 향상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단점 혹은 아쉬운 점을 적자면 

 

- 타사에 비해 콘텐츠 양이 풍부하지는 않습니다. 기대에 따라 다르겠지만 누리키즈만 한다면 조금...조금... 아쉬울 것 같습니다. 타사에 비해 한글, 수학 콘텐츠 양과 구성이 풍부하지 않아 보였습니다.  

 

 

 

 

※ 학습지별 가격 및 구성, 약정 조건 등은 실제 운영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는 각 업체별 상담을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